INFORMATION
  • 지형과 기후



날씨

인터넷의 날씨 정보의 대부분이 괌의 날씨가 흐리며 천둥번개를 동반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즉, 괌의 현재 날씨와 동떨어진 경우가 많습니다. 괌 해군에서 운영을 하는 사이트를 보시면 괌에 태풍에 대한 경보가 없다면 괌의 날씨는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하루에도 몇 번이나 오는 스코올(소나기)로 인해서 아마도 인터넷의 날씨 정보엔 흐린 날씨로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인 듯합니다.



지형

괌은 길이 32마일, 폭 36마일에 총 면적은 541.34km에 이르는 마이크로네시아에서 가장 큰 섬이며 마리아나 제도의 최첨단에 위치 하고 있는 남북으로 길고 가늘게 펼처진 산호섬입니다. 북부는 지형이 평탄한 반면 남부는 높고 낮은 산이 여러개 이어져 있으며 주위로는 열대 정글이 펼쳐져 있습니다.



기후

연중 무더운 열대성 기후지만 무역풍이 불어 그늘이 있으면 시원함을 느낍니다. 11월부터 3월까지는 습도가 낮으며, 1월에는 평균 26.7도, 6월에는 27.8도 정도의 기온을 보입니다. 뜨거운 한낮에는 32도까지 올라가기도 하나, 밤에는 21도를 유지하여 선선함을 느끼게 합니다. 괌은 연중 강우량이 높은 곳입니다. 해안 지대와 중앙부는 연중 약 2M~3M 정도의 비가 내립니다. 그러나 지리한 장마성 비가 아닌 한낮의 뜨거운 지열과 바다의 증발된 습기가 급조가 되는 지역성 소니기로 스콜이 시원하게 내립니다.괌은 열대성 기후를 보임에도 불구하고 시속 6Km 정도의 무역풍이 불어와 무더움을 씻겨주고 있고, 이따금씩 스콜이 내려 더위를 식혀주 주기도 합니다.



복장

열대의 나라답게 한낮의 태양은 뜨겁습니다. 괌을 여행할때는 간편한 옷차림이 최고입니다. 정장이나 드레시한 복장은 거의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호텔이나 건물에는 냉방시설이 아주 잘되있어 건물 내부에서는 한기를 느끼므로 긴팔옷을 반드시 준비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따가운 자외선을 차단 하기 위해 챙이 달린 비치 캡이나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등은 꼭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